너와 나의 프로그래밍

Yoon's Life - 갤럭시 홈 미니 간단 리뷰 본문

Etc./Yoon's Life

Yoon's Life - 갤럭시 홈 미니 간단 리뷰

Whatever App's 2021. 1. 6. 11:30

 

 

AI 스피커에는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최근 한 유튜버의 리뷰 영상을 봤다.

 

 

https://www.youtube.com/watch?v=N1ksknc0bnM

 

이 영상을 보면서 내가 알던 AI 스피커가 이렇게 까지 변했을까 라는 생각에... 그리고 이 영상 마지막에 "꼭~~~~~ 사세요~~~~~~"라는 말에 바로 뽐뿌가 와서 미개봉 중고로 질러버렸다...

 

테크몽님은 아마 잇섭님 다음으로 테크 유튜버중에 가장 리뷰를 잘하시는 분이라고 생각이 든다...

 

사전예약 상품으로 이미 물량은 넘쳐나 중고마켓에서 43000원으로 무난하게 구입하였다.

 

 

사실 사용법은 설명서에 있지만 진짜 제대로 쓰기 위해서는 갤럭시 홈 미니를 리뷰하는 리뷰 유튜버의 영상을 꼭 보면서 활용하는게 좋을 것 같다.

 

일단 첫번째로 중요한 것이 음성인식률인데, 꽤 선방하는 편이였다. 하지만 소음이 심한 곳(TV 옆)은 제대로 호출을 해도 대답을 못하는 경우도 있었다.

 

그러나 이 정도의 음성 인식률이면 나름 선방한다고 생각한다. 이 제품을 구매하기 전 다른 AI 스피커들의 음성 인식이 얼마나 잘 되는지 확인해봤는데 의외로 많은 제품들이 음성인식을 못해 실망하였기 때문이다.

 

갤럭시 홈 미니의 가장 큰 장점은 IR 리모컨으로 모든 리모컨을 사용할 수 있는 전자제품들은 이 스피커 하나로 제어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리모컨을 쓰는 가전제품이라 함은 TV와 셋탑박스기 때문에 먼저 집에 있는 2015년식 TV와 SK Boradband의 셋탑박스도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해서 삼성 맴버스에 질문을 했었다.

 

 

이 답변을 토대로 구매를 확실 시 했다. 실제로 집에 있는 셋탑박스와 TV 모두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이 뿐만 아니라 삼성에서 지원해주는 SmartThings 앱으로 내가 굳이 집에 있지 않아도 외부에서 간단한 앱 컨트롤로 가전제품들을 제어가 가능하다는거 훨씬 더 좋았다.

 

예를 들어... 집에서 TV 시청을 하고 있는 가족몰래 앱으로 TV의 전원을 꺼서 놀래키거나...🤣🤣🤣

 

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자동화 설정도 가능해 정말 이 스피커 하나로 스마트홈의 시작을 알리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아직 사용한지 1주일도 안되서 많은 활용을 하지는 못했지만 점차 자동화를 통해 스마트홈으로 만들 계획이 있다.

 

단순 스피커라고 생각했던 물건이 내 삶의 질을 이렇게 바꿔줄 지는 몰랐다.

 

이제 AI의 시대가 오는게 체감으로 느껴졌다.

 

나도 테크몽님 처럼 "꼭~~~~~~ 사세요~~~~~~~~"라는 말을 해주고 싶을 정도로 지인들에게도 무조건 이 제품을 추천해 줄 것 같다.

반응형